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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조들의 지혜를 통해 바라본 스토리텔링 수학 |
mtbee ㅣ |
2013.07.05 ㅣ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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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된 이후 초등학교 시험에서는 답만을 요구하는 수학문제는 점차 사라져가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묻는 문제가 대부분이다. 답을 구하게 된 이유를 설명해야 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썼는지 등을 작성해야 한다. 즉 문제 속에서 핵심을 찾고 핵심을 찾기 위해 떠오른 다양한 생각들을 차례대로 정리해 풀고 답해야 한다. 그야말로 다방면으로 생각하고 관찰해야 수학을 잘할 수 있는 것이다. 특히 지식정보 문명이 발달하지 않았던 선조들의 실생활에 적용한 수학적 쓰임새를 알아보면 좋은 스토리텔링 수학 교육의 본보기가 될 것이다.......
기사 원문보기 http://edu.mt.co.kr/column/view.asp?idx=12818&msection=10&ssection=6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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