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in membership sitemap
 
title Home > 고객문의 > 교육정보  
 
   선조들의 지혜를 통해 바라본 스토리텔링 수학 mtbee ㅣ 2013.07.05 ㅣ 3205
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된 이후 초등학교 시험에서는 답만을 요구하는 수학문제는 점차 사라져가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묻는 문제가 대부분이다. 답을 구하게 된 이유를 설명해야 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썼는지 등을 작성해야 한다. 즉 문제 속에서 핵심을 찾고 핵심을 찾기 위해 떠오른 다양한 생각들을 차례대로 정리해 풀고 답해야 한다. 그야말로 다방면으로 생각하고 관찰해야 수학을 잘할 수 있는 것이다. 특히 지식정보 문명이 발달하지 않았던 선조들의 실생활에 적용한 수학적 쓰임새를 알아보면 좋은 스토리텔링 수학 교육의 본보기가 될 것이다.......




기사 원문보기
http://edu.mt.co.kr/column/view.asp?idx=12818&msection=10&ssection=68
이전글 ← 여름방학 D-한달, 초등 학년별 수학 후행학습법 2013.06.20
다음글 → [여름방학 특집] 초등학생 고학년, 여름방학 각 과목 대비 이렇게 하라 2013.07.18
목록
 
mathtian 회사소개 이용약관 이용약관 사이트맵
㈜타임교육C&P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442(75th Avenue빌딩)    대표이사 이길호  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규호
E-mail pmaster@t-ime.com    Tel 02-590-6900    Fax 02-590-6901
사업자등록번호 850-87-01782   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-서울강남-00373호